로즈 에일머 / 랜도
by 송화은율로즈 에일머 / 랜도
아아, 왕후가 무슨 뜻이 있으랴.
아아, 아름다운 모습이 무슨 뜻이 있으랴.
모든 덕과 모든 아름다움이 모두 헛되어라.
로즈 에일머여, 모든 것은 네 것이었다.
로즈 에일머여, 나는 한 밤에도
잠 이루지 못하고 탄식하면서
너를 만나지 못하고 있다.
이 한밤의 회상과 탄식을 네게 바친다.
요점 정리
작자 : 랜도
이해와 감상
로즈 에일머는 젊은 랜더와 가까운 사이로 이국에서 요절한 귀족 출신의 여성이다 이 시의 제 1행은 그런 상황에 대한 도전을 나타내고 있고, 랜더는 로즈 에일머가 계급, 종교, 도덕, 미를 초월하여 존재한다고 늠름한 어조로 주장한다.
심화 자료
랜더 (Landor, Walter Savage) [1775.1.30~1864.9.17]
영국의 시인 ·산문작가.국적 : 영국 활동분야 : 문학 주요작품 : 《게비르 Gebir》(1798) 《시모니데어》(1806)
옥스퍼드대학에서 공부하였으나 급진사상과 과격한 행동 때문에 정학을 당하고, 에스파냐에서 의용군에 가담하여 프랑스군(軍)과 싸웠다. 귀국하여 결혼을 하고 이탈리아의 피렌체로 옮겨가 살았다. 사람들과 타협하지 못하여 처와 헤어졌으며, 관헌들과 끊임없이 충돌하였다.
작품으로는 서사시 《게비르 Gebir》(1798) 《시모니데어》(1806)가 유명하며, 《상상적 대화편》(1824∼1853) 《페리클레스와 아스파시아 Pericles and Aspasia》(1836) 《펜타메론 Pentameron》(1837)은 당당한 산문의 대화편이다. 《로즈 에일머 Rose Aylmer》와 같은 주옥(珠玉)같이 아름다운 단편도 몇 편 있다. (출처 :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블로그의 정보
국어문학창고
송화은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