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왜 역사의 왜곡을 정당화하려고 하는가
by 송화은율학생은 일본이 왜 역사의 왜곡을 정당화하려고 하는가를 말해 보시오.
▶답 : 한반도에서 살던 우리 조상들은 해가 뜨는 동쪽 바다를 보며 바다 건너 그 곳에도 사람이 살고 있다고 믿어왔습니다.
실제로 삼국 시대에 정치적 이유(반역죄, 정치적 모함을 받고 살기 위해)로 많은 사람들이 현해탄을 건너 큐슈 지방으로 이주하였습니다. 특히 네 나라(고구려, 백제, 신라, 가야)의 치열한 전쟁으로 오늘날 일본 땅에는 한반도에서 건너온 이주민들이 토착민(남방계)과 세력을 규합하여 소규모의 국가를 지방마다 많이 세웠습니다.
그 중에서도 4세기경 나라(奈良)현 중심의 야마토 정권이 한반도 이주민의 문화 전파로 크게 발전하였습니다.(아스카 문화)
6세기 가야가 멸망하면서 일본 땅으로 가야인의 대규모 이주가 시작되고 백제가 멸망(660년)하면서 백제 인이 대규모로 이주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본 땅에 온 한반도인(고구려 계, 신라 계, 가야 계. 백제 계)들이 서로의 대립과 경쟁을 거처 645년 최초의 국왕 중심의 유교적 중앙 집권체제를 구축하고(다이카 개신) 710년 나라 지방에서 일본(日本)이라는 최초의 국호를 사용했습니다.
한반도 땅에서 동해 바다를 보며 해뜨는 곳(나라)이라 불렀던 이주민들이 그 곳에서 새로운 나라를 건국하고 나라 이름을 해뜨는 나라, 즉 한자어로 일본(日本)이라 명명한 것은 '일본의 건국세력이 한반도에서 이주해 온 사람들이다'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고 수도 이름이 나라인 것은 우리말을 이두식으로 표현한 것입니다.(奈-어찌 나, 良- 어질양, 어찌 어질은 지명으로서 해석이 모호함. 우리말의 나라를 한자를 빌려 이두식으로 표기함)- 일본 문자 가나는 헤이안 시대(794-1185)에 제정이 되고 그 이전에 편찬된 만엽집도 모두 이두식으로 표기하여 일본 문자가 아니라 우리 나라 말로 읽어야 해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일본인의 역사 왜곡은 출발부터 왜곡이 시작되어 그들의 건국의 실체를 숨기고 있습니다. 일본 최초의 역사책 '일본서기'와 각종 유물의 해석을 조작 날조하여 그들은 오히려 일본 땅에서 한반도로 진출하여 한반도 남부 지방을 지배했고(임나일본부설), 그들의 아픈 건국 이야기를 미화시키는 데서 일말의 동정심마저 듭니다.
일본의 새로운 역사 교과서 편집은 궁극적으로 일본이 태평양전쟁을 일으켜 아시아 제 국가들에게 막대한 불행을 초래한 세기적인 범죄 사실을 부인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태평양전쟁은 일본이 아시아 국가들의 번영을 위하여 진출했다가 미국의 개입으로 실패했다고 왜곡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의도는 일본의 과거 범죄 사실을 은폐하고 일본의 청소년들에게 가르침으로써 일본 청소년들의 정신을 수정하려는 국수주의적인 의도에서 개정되고 있습니다.
일본사람들은 일본(日本)이라는 국호의 의미와 수도 이름이 나라라고 명명한 것을 곰곰이 생각하고 역사 왜곡의 과오를 더 이상 반복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블로그의 정보
국어문학창고
송화은율